소비더머니에 나오는 영상들은 도입부에 스토리텔링을 요약해서 알려준다.
이것은 사람들의 욕망과 관련이 있다.
높은 조회수의 영상들은 상당부분 재벌과 대기업, 명품 관련회사의 스토리이다.
이것이 궁금한 이유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생존을 위한 돈에 대한 열망이 있기 때문이다.
또, 그 스토리를 통해 대리만족을 하거나 더 노력하지 않는 합리화를 하기 위함도 있다.
반응형
'초사고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트라상 블로그 분석 (1) | 2024.02.18 |
---|---|
글쓰기 실력 상위 1%에 들게 만드는 글쓰기 분석편(feat. 자청) (1) | 2024.02.16 |
상식 파괴와 손실회피편향 : '아트라상'과 '이상한 마케팅' 글에 빠진 독자들의 심리 분석 (0) | 2024.02.08 |
걸러야할 멍청하고 부지런한 40대 상사 특징, 멍부 회피술만 기억하세요 (0) | 2024.02.01 |
책을 읽지 않는 대기업 직장인 98%가 가난해질 수 밖에 없는 이유 (1) | 2024.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