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이별을 하셨나요? 아니면 이별 위기에 처하셨나요?

--> 상대방의 입장을 알고 있다고 어필하고 있음(공감쌓기)

지금까지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서 수많은 허접한 정보를 보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각기 다른 주장을 보면서 혼란스러우셨을텐데, 무엇을 신뢰해야 할지 고민이 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단번에 정리를 해 드리겠습니다.

--> 상대방의 입장을 알고 있다고 어필하고 있음(공감쌓기)

10분 만에 읽을 수 있는 이 글을 읽게 되면, 훗날 연애할 때 대부분의 문제가 없어질 거라 생각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인간 심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할 수 있게 되면서 친구들에게 정확한 훈수(?)를 둘 수 있게 됩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제 소개를 해야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이런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종합 1위 베스트셀러 작가? 작가라고 이별에 대해 잘 아나?"

--> 상대방의 반박제거(공감쌓기)

매우 동의합니다. 저 또한 시중에 나온 연애 관련 베스트셀러 서적들을 보면 한숨부터 나오기 때문입니다.

일단 경력을 나열해야 제 말에 권위가 실릴듯합니다.

1. 저는 이별 상담 1위 회사인 아트라상의 창업자입니다. 2010년 말에 창업하여 13년에 기간 동안 10000건이 넘는 유료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오주원 상담사).

2. 저를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1시간당 90만원 상담비를 받았으며, 1달씩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3. 3년 전에 은퇴하였지만, 저는 과거에 <재회심리학>이라는 분야를 만들어 25가지 이론과 용어를 정립하였습니다.

4. 저는 일평생 '사람의 마음을 바꾸는 방법'을 연구한 사람입니다. 그 덕분에 국내 최대 규모의 마케팅 회사 '이상한마케팅'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5. 첫 책이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마음을 바꾸는 기술' 덕분에 2022년 11주간 종합 1위라는 성적을 거뒀습니다. 사람들은 '단지 책 주제가 좋았다' '사람들 입맛에 썼기 때문이다' 등의 말을 합니다. 운처럼 보이지만, 실력입니다. 대중의 입맛에 맞게 쓰는 것 또한 심리전략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6. 저는 어린 시절 항상 여자들로부터 '짝하기 싫은 1순위'에 속하는 남자아이였습니다. 항상 여자들은 저와 짝이 되면 울곤 했고, 24살까지 여자 손을 단 한 번도 잡아보지 못했습니다. 뒤늦게 만난 여자친구와 이별을 겪으며 죽고 싶은 감정이 들었던 때가 있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이론을 만들었고 일평생 행복해졌습니다. 저는 경험자이기 때문에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좀 재수는 없지만 제 말을 들을 준비가 되셨겠죠? 그냥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 떠드는 것보다, 잘난 척은 하지만 전문가스러운 사람의 글이 집중하기 쉬우실 거라 생각하여 민망하지만 제 소개를 나열하였습니다.

--> 권위부여

재회심리학 이론은 용어들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글은 중학생도 읽을 수 있는 수준으로 쉽게 작성하였습니다. 종종 독해력이 부족한데 상담 신청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쉬운 글조차 끝까지 읽을 독해력이 없다면, 절대 상담 신청하시면 안 됩니다.

아트라상은 기본적인 독해력이 없는 내담자의 상담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 자아흠집내기로 인한 특별함 부여

[출처] 이별 후에 절대 하지 말아야 할 6가지 행동|작성자 아트라상

반응형

+ Recent posts